▲사진=  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
▲사진=  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

[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]   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, 1위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브랜드로 분석됐다.​​

​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. 2024년 2월 28일부터 2024년 3월 28일까지의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,966,2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.​​​​​​​​​​​​​ 지난 2월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,611,471개와 비교하면 7.69% 증가했다.

​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, 소통가치, 소셜가치, 시장가치,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.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.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, 미디어 관심도, 소비자끼리 소통량, 소셜에서의 대화량,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.​​​​​​​​​​​​

​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, 미디어지수, 소통지수, 커뮤니티지수,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.​​​​​​​​​​​​​

​2024년 3월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, 식품안전정보원,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,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순이었다.​​​​​​​​​​​

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582,760 미디어지수 162,590 소통지수 732,938 커뮤니티지수 962,944 사회공헌지수 36,8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,478,083으로 분석됐다.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,178,761과 비교해보면 13.74% 상승했다.​

2위, 식품안전정보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96,359 미디어지수 78,502 소통지수 197,587 커뮤니티지수 838,008 사회공헌지수 23,7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,234,246으로 분석됐다.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,184,606과 비교해보면 4.19% 상승했다.​

3위,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04,619 미디어지수 61,646 소통지수 68,827 커뮤니티지수 503,037 사회공헌지수 13,4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1,543으로 분석됐다.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04,323과 비교해보면 5.87% 상승했다.​

4위,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91,752 미디어지수 109,050 소통지수 40,097 커뮤니티지수 152,936 사회공헌지수 8,5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2,381로 분석됐다.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43,781과 비교해보면 9.33% 하락했다.​

​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"2024년 3월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,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( 대표 한상배 ) ​​​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.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은 식품·축산물의 안전관리인증과 식품·축산물 종합적인 지원 사업 및 그 밖에 식품·축산물의 안전관리 등에 필요한 사업을 전문적·체계적으로 수행하도록 함으로써 국민보건 증진에 이바지하고 있다"라고 밝혔다.​​

이어 "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,611,471개와 비교하면 7.69% 증가했다.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5.11% 상승, 브랜드이슈 3.89% 상승, 브랜드소통 0.15% 상승, 브랜드확산 5.53% 상승, 브랜드공헌 19.12% 상승했다."라고 평판 분석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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